두둥...11단을 어떻게던 달아보겠다고 메트리아 시프터를 구매했다 오오 영롱한 패키징
그래서 이걸 열어보니...이런변속기가 왔다.
이걸보고 1차 멘붕...분명히 클램프가 있어야 하는자리에 뭐가없다...으어 ㅠㅠ
이걸 어떻게 장착해야 하나 라는 고민을 하고 메뉴얼을봐도...
클램프 내용이 없다...그래서 이걸 겁나 찾아보니...이런방식을 I-spec 방식이라고 한다 이게 A타입과 B타입이 있다.
이사실을 알고 멘붕온 이유중하나가...브레이크가 유압식이여서 브레이크를 사도 못쓰는 상황...그래서 엄청 열심히 알아보니까
이런 클램프 제품이 있다 이걸쓰면 우리가 흔하게 알고있는 핸들바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하나는 이게 호환이 되는 브레이크를 찾아야 하는데 이게또 유압식은 많지만 기계식은 잘없다.
검색을 많이 해서 드디어 기계식 브레이크를 찾았다!
바로 BL-T780-B XT
이 I-spec 브레이크와 시프터를 합체하는 방식은 바른 매뉴얼을 보면 나오는데
이런방식이다 저 2번 A파츠 위치에 브레이크가 딱 장착이 되는 시스템 이다 아...이번에는 삽질아니고 잘끝났으면 좋겠다...
다음에 사는 사람은 이런 삽질하지말라고 남겨본다.
http://nomad-h.tistory.com/44 포스팅을 참고하자
'자전거 > 자전거 파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렐 이브 옆그레이드 계획 (스텐드) (0) | 2016.07.08 |
---|---|
타이렐 가지고 뻘짓 하는 포스팅 ( (2) | 2016.07.06 |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2/2) (0) | 2016.03.28 |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1/2) (3) | 2016.03.08 |
델타 브레이크의 귀환 (0) | 2016.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