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이트를 뒤지던중에 신기한 사진을 찾았다.
바로 텍프로에서 신형브레이크를 하나를 NAHBS 2016 에 출품했었다는 포스팅
그 브레이크 생긴게 어떠냐하면 아래처럼 생겼다.
▲ NAHBS 2016 에 출품한 T861 T860
▲ NAHBS 2016 에 출품한 T861 T860
아마 눈썰미 좋거나 클레식 바이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어라? 라고 생각 했을듯하다 이건 예전에 캄파뇰로에서 만들던
델타브레이크와 판박이 이기때문이다 이게 원래 생긴게 어떠냐하면 아래사진처럼생겼다.
▲ 영롱한 델타 브레이크
이 델타 브레이크가 어찌보면 시개를 앞서간 브레이크인게 공기저항을 최소하 시키기위해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만들어 졌다.
이게 사장된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공기역학을 신경쓰다보니 정비하기 힘들고 즉각성이 떨어져서 라고 한다.
하지만 저게 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해서 각인이 멀정한 델타의 경우 가격이 40~50만원 가까이 올라가기도 한다.
다시돌아와서 이번 텍프로에서 만든 브레이크는 정비성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쓴제품으로보인다.
위 사진을 보면 이번쇼에 출품된 브레이크 모듈이다 대부분 지금 사용하는 브레이크 방식과 크레 다름이 없으면서 모듈화를 시켜 상대적으로 정비성이 뛰어나게 설계되어 있다.
아직은 실제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라고 하지만 절성의 귀환을 보여주는듯한 브레이크는 여러사람을 흥분시켰다 ㅎㅎ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 에서 확인할수 있다.
'자전거 > 자전거 파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2/2) (0) | 2016.03.28 |
---|---|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1/2) (3) | 2016.03.08 |
효율적인 페달링 자세를 강제로 알려주마 Essax Shark (0) | 2016.01.18 |
어서와 이런 렉은 처음이지 NCF392 (0) | 2016.01.15 |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 페니어 브랜드 Swift (2) | 201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