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메트리아가 나왔을때 혹했다 일단은 깔끔하고 그동안 없던 어반 트레킹이라는 장르의 구동계이기때문이다.
거기다 결정적으로 로드용이아니라싸다 ㅋㅋ
이번에 메트리아를 찾아보니...일본에는 이미 물건이 풀려서 돌고 있는 상황!!
거기다 11단을 지원하는 시프터나 드레일러가 로드에 비해 괸장히 저렴한 편이다 거기다 이 구동계가 특이한게 11단에서 105스프라켓을 사용하면서 (그래서 메트리아는 그룹에 스프라켓이 별도로 없다) MTB 처럼 썸시프터를 사용하니 지금 구상하고 있는 미니벨로 업그레이드에 금상첨화!
주문한 제품은 두가지다.
11단 썸시프터 SL-U5000 (I-Spec II) 오른쪽 레버
11단 리어 드레일러 RD-U5000 11S 대응 기어비는
최소 : 11-12T
최대 : 22-32T
프런트와 최대 T차이 : 20T
해당 구성에따라서 11-28T 105스프라켓을 사용할 예정이다.
32T는 예전에 아레나님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이런 내용이 있어서 피하기로 한다
아레나님은 타이렐이브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취급하는 샵 사장님이다!!
여기에 핸들바는 메트리아는 아니고 지금은 단종된 NITTO B825
생각하고 있던 커스텀에 딱적합한 모양이라 냉큼 주문했다 지금은 단종된 모델이라 한참 찾았다. (영국산 자전거 냄새가 난다면 오해입니다) 중심부 직경 25.4mm 그립부 22mm 으로 지금사용하고 있는 브레이크등과 호환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튜닝을 하기위한 타이렐은 가능하면 핸들부분이 22mm에 들어가는게 정신겅강상 이롭다.
해보니까 더 두꺼워지면 폴딩을 위한 버튼이 안들어간다...이게 안들어가면 다시깍아서 만들거나 해야하니 애로사항이 꽃핀다.
아...샵에서 아는 미케닉분이 그런뻘짓하지말고 그냥 핸들바만 바꾸라고 했는데 ㅋㅋㅋㅋ 아마 들고가면또 이상한거 구해왔다고 한소리 듯겠다 ㅋㅋ
주문한 부품은 지금 배송중이니 작업 끝나면 다시한번 포스팅을 올리겠다 ㅎㅎ
Ps. 이글은 야매 튜닝이니 확실한 튜닝을 원한다면 링크한 아레나님 튜닝을참고하는게 정신 건강상 이롭다.
'자전거 > 자전거 파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렐 이브 뻘짓에 대한 기록 (0) | 2016.07.14 |
---|---|
타이렐 이브 옆그레이드 계획 (스텐드) (0) | 2016.07.08 |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2/2) (0) | 2016.03.28 |
자전거 펜더 (Fender) 의 모든것 (1/2) (3) | 2016.03.08 |
델타 브레이크의 귀환 (0) | 2016.03.07 |